:::삼정유학::::::삼정유학:::

 

 

 

 

 


Q. 추천서는 어떻게 받는 것이 좋은 가요?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14-09-22

조회 :

574


A. 대부분의 명문 사립대학은 Common Application을, 주립대학은 학교 자체 양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학 지원 준비 서류중 또 하나가 추천서입니다.

대개의 경우 지원 학교 마다 양식이나 요구 사항이 다르므로 이를 확인해야 하지만, 보통 신입 지원인 경우에는 지원서 양식에 따른 2~ 3개의 추천서를 요구합니다.

추천서를 작성해 주실 분은 보통 현재 학교의 카운셀러(담임 교사등) 및 영어 / 수학 선생을 지정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지정이 되지 않더라도 이 분들에게서 받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이 분들이 대학 생활에 필요한 기본이 준비되어 있는지를 가장 잘 아시는 분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추천서 작성은 언제 부탁하는것이 좋을까요?

추천서의 부탁은 입학 지원 학교가 결정이 되고 입학원서를 준비할 때쯤이 적당합니다. 추천서 작성후 직접 우편이나 이메일등을 통해 추춴자가 직접 학교로 보낼 수도 있고, 씰 처리된 양식을 받아 다른 지원 보완 서류와 함께 지원자가 직접 보낼 수도 있습니다.

다만 너무 지원일 임박해서 부탁드리기 보다는 3-4주 정도 시간의 여유를 갖고 부탁드리는 것이 필요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서를 부탁할 때 필요한 경우 원서 작성시 사용한 자기를 알리는 소개서등을 준비해서 추천인에게 주는 것도 추천서가 일반적으로 쓰여지는 것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자기 소개서에는 일반적으로 성적, 과외활동, 시상, 취미등 학생의 학교 내,외의 생활을 두루 요약해서 적어넣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내용들은 담당 선생이라도 자세히 알 수 없는 사항들이라 막연하게 추천서를 쓸 때보다는 다양한 자료들을 통해 조금 더 구체적인 추천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