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유학::::::삼정유학:::

 

 

 

 

 


Q: 관광비자로 입국했다가 미국에서 학생비자나 취업비자로 바꾼 후 한국에 들어오면 다시 미국 입국하기가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미국에서 비자변경을 했을 때, 불이익은 없는지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14-09-22

조회 :

346


A : 미국내에서 체류중 비자의 체류자격을 합법적으로 변경한 것에 대한 불이익은 없다고 하겠습니다. 비자 체류자격을 관광 방문비자에서 유학비자로 변경한 후 한국에 들어온 경우, 미국에서 유학을 계속하려면 한국내에서 유학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때 신청서류는 유학비자의 일반 구비서류외에, 미국 체류와 체류자격 변경이 합법적으로 이루어졌음을 입증하시는 서류도 같이 제출하셔야 합니다. 다른 신청자들과 마찬가지로 이런 경우에 해당되는 신청자도 역시 신청자 자신이 지니고 있는 자격요건에 따라 비자 발급여부를 심사하게 될 것이며, 한국내의 충분하고 확실한 사회적 경제적 기반이 있음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미국내에서 체류자격을 변경한 적이 있는 신청자의 경우, 영사는 두가지 점을 중점적으로 심사하게 됩니다. 즉, 애초에 신청자가 취업이나 학업목적을 숨기고 관광인 것처럼 의도적으로 거짓말을 한 것은 아닌가? 또한 신청자가 미국내에서 계속 합법적인 상태를 유지하다가 합법적 기간내에 체류 자격 변경을 한 것인가 하는 점입니다. 신청자는 애초 목적인 관광으로 미국 입국이 성실히 수행되었으며, 필요한 모든 절차는 합법적으로 이루어졌었음을 입증하셔야 합니다. 체류 변경을 하였다고 비자가 반드시 발급되는 것은 아니며, 체류변경을 한 신청자를 포함한 모든 비자 신청자는 같은 기준의 비자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